Unborn 8.0 Yellow Pointer
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블록체인

[블록체인] 블록체인의 부상: 비트코인보다 훨씬 더 파괴적인 슈퍼 기술

by 에삐니 2022. 7. 14.
728x90

블록체인을 배우는 이유 

  1. 블록체인은 전 세계에 있을 것이다. 또한 우리 주변에 있을 것이기 때문에 블록체인을 이해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주변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2. 회사의 실제 비즈니스에 블록체인을 활용하고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이란 무엇인가 ? 

블록체인이 존재하기 전에 거래와 같은 정보를 책이나 가지고 있는 파일과 같은 파일, 컴퓨터가 있는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것의 문제는 데이터베이스를 수정할 수 있고, 100% 보안되지 않았거나, 해킹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블록체인은 이러한 거래를 저장하기 위해 투자되어 수정할 수 없고, 안전하며, 아무도 해킹할 수 없도록 투자되었다. 그것이 개인 정보, 이전에 일어난 거래가 완전히 안전하다는 의미에서 블록체인이 신뢰 구성 요소를 가지고 있는 이유입니다.

블록체인의 가장 유명한 예인 비트코인을 생각해 봅시다. 비트코인에서는 발신자, 비트코인을 보내는 사람, 그리고 비트코인을 받는 수신자 사이의 거래가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거래는 차례로 추가되는 일부 블록에 저장됩니다. 블록체인이 만들어지는 방식은 블록체인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비밀을 이해하게 될 것이지만, 그것이 만들어지는 방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어나는 거래의 역사를 바꿀 수 없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을 교환할 때, 발신자가 비트코인을 수신자에게 보내고 그 반대인지 확인하기 위해 은행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블록체인의 원칙은 그 과정에서 중개자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비트코인 블록체인 시스템에는 거래를 확인하는 은행이나 중개자가 없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중화 해제라고 불리는 블록체인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또 다른 예를 들어, 이베이는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 있는 중개자입니다. 이베이가 수수료를 받는 주된 이유는 그들이 위험을 감수하기 때문이다. 만약 누군가에게 돈을 보내고 그들이 제품을 보내지 않는다면, 이베이가 후속 조치를 취하거나 돈을 환불하는 식으로 처리할 것 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그 중개자가 되기 위해 수수료를 받고 있으며, 이는 신뢰를 보장하게 됩니다. 

 

블록체인이 그렇게 파괴적인 가장 큰 이유

블록체인은 모두가 거래를 볼 수 있도록 공개적으로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시스템에는 투명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어떤 데이터가 블록체인에서 진행되든, 모든 사람은 그것에 접근할 수 있으며 그것은 그것을 증가시키거나 네트워크의 투명성을 보장합니다. 또 다른 하나는 보안이지만, 우리는 이미 그것에 대해 이야기했다. 전 세계 수백만 대의 컴퓨터를 해킹해야 하기 때문에 블록체인에서 아무것도 바꿀 방법이 없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비트코인으로 다른 사람에게 돈을 보내기 위해 누구의 허가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은행에 보내는 방법을 확인하지 않고도 전 세계 누구에게나 보낼 수 있으며, 은행이 어디에서 거래를 할 수 있는지 또는 낮은 수수료로 거래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한 몇 가지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누구의 허락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블록체인은 전 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가지고 있거나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원장을 통해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블록체인이 웹 3.0을 구축하는 방법

인터넷 버전 1.0 웹사이트와 같은 기본 사항을 가지고 있었고 그 안에 몇 가지 텍스트, 이미지와 일부 하이퍼링크가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자바 스크립트의 발전과 함께 웹 2.0을 갖게 되었습니다. 매우 인터랙티브하고 매우 클릭이 많은 이 모든 화려한 웹사이트를 가지고 있으며, 웹사이트에 접속하자마자 채팅과 같은 사람들과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을 통해, 우리는 웹사이트가 블록체인에 있을 웹 3.0으로 간주되는 새로운 웹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더리움을 사용하는 이유

첫 번째는 사실 쉽다는 것입니다. 즉 블록체인에 있는 모든 것을 구현하기 위해 복잡한 이론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코딩하는 동안 우리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이해를 블록체인에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블록체인을 만드는 논리적 경로를 실제로 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블록체인 A-Z의 구조

첫 번째, 우리는 일반적인 블록체인을 만드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기본적으로 어떤 목적에 맞게든 바꿀 수 있도록 블록체인의 기둥을 설정했습니다. 블록체인에는 블록이 있고 블록에는 보호하려는 데이터 또는 원장에 기록하려는 데이터가 있습니다. 따라서, 나중에 적응할 수 있도록 원장에 아무것도 넣지 않습니다.

두 번째, 첫 번째 모듈에 구축된 첫 번째 블록체인을 채택하고, 그것을 조정하고, 바꾸고, 개발하고, 분산시키고, 암호화폐를 구축합니다. 완전히 일반적이고 어떤 것에도 전문화되지 않은 최초의 일반 블록체인에서 이 암호화폐로 가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 알게 될 것이며, 암호화폐로 만들기 위해 어떻게 쉽게 개발할 수 있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게다가, 우리는 간단한 블록체인뿐만 아니라 분산된 블록체인을 만들 것입니다. 어떻게 서로 상호 작용하고 암호화폐를 교환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데모(아트코인)에 대해서도 알아갈 것입니다.

세번째, 두 번째 모듈인 암호화폐에 구축된 이 ArtCoin을 가지고 스마트 계약을 체결하여 백만 장의 멋진 한 해인 암호화폐를 만듭니다. ICO가 사기 없이 안전한 방식으로 올바른 방식으로 일어날 수 있도록 스마트 계약을 시행합니다. 스마트 계약은 이더리움에 연결된 솔리디티에서 스마트 계약을 구현하므로 예를 들어 에테르로 일부 토큰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https://www.superdatascience.com/podcast/podcast-rise-of-blockchain

728x90
반응형

댓글